비즈니스 제휴 성인 교육 게임 라이브 국제 뉴스 재산세

[속보] KT “소액결제 피해 사례 추가 확인…피해자 총 362명”

2025-09-18 HaiPress

KT는 무단 소액결제 사건과 관련한 추가 피해 정황을 확인했다고 18일 밝혔다.

KT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소액결제 피해 관련 최초 침해 및 개인정보 유출 발표 이후 추가로 침해 정황을 확인하고 보호 조치를 이행했다”며 “피해 고객 수는 당초 278명에서 362명으로 누적 피해 금액은 2억4천만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6월부터 ARS 인증을 거친 소액결제를 전수 조사하고,결제 패턴과 통화 패턴을 분석해 불완전 로그가 발생한 사례를 선별한 뒤 해당 고객이 접속한 초소형 기지국 정보를 종합해 의심 대상을 추려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기존 상품권 소액 결제 피해 이외에 교통카드 등 다른 유형의 소액결제 피해 사례를 추가로 확인했고 기존에 확인된 불법 초소형 기지국 ID 2개 이외에 2개의 ID를 추가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총 2만명이 이들 4개의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를 수신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해당 기지국 ID를 통해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와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휴대전화 번호가 유출된 정황도 확인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연락주세요

©저작권2009-2020 전세계디지털정기간행물    연락주세요  SiteMap